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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근퀵서비스 이용 약관"
당근퀵 이용약관 제 1조 ( 목적 ) 이 약관은 당근퀵(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온라인 웹 페이지 (https://domain) (이하 "홈페이지"라 한다)> <모바일사이트 (https://domain)> 와 <스마트기기 어플리케이션 에서 제공하는 "당근퀵" 앱 (이하 "모바일 서비스"라 한다)> 을 이용함에 있어 당근퀵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 정의 ) 1. 회사 : 회원 간의 이루어지는 거래 금액의 일정 수수료만 받고, 중개해주는 중개 사이트를 말합니다. 2. 홈페이지, 모바일 서비스 :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스마트기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웹 페이지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3. 이용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절차에 따라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회원가입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 계약을 맺음을 의미합니다. 6. 회원탈퇴 : 회사와 맺어진 이용 계약을 해지함을 의미합니다. 7. 능력자 : 회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품판매 승인을 받아 판매의 권한을 받은 자를 말합니다. 8. 구매자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결제를 완료한 자를 말합니다. 9. 수수료 :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는 대가로서 회사에게 지급되는 돈을 의미합니다. 10. 상품 : 회사와 맺어진 이용 계약과 승인을 받아 판매하는 상담 중개 서비스 및 부가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를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 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회사는 약관의 변경을 필요로 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시행일로 7일전 회사에 게시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내용이 추가, 변경되는 경우 최소 30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게시하거나 회원가입시 등록된 개인정보(휴대폰, 이메일)로 고지합니다. 제 4조 (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회사가 홈페이지와 모바일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 상호간에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는 중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회사는 별도로 부수적인 광고, 협약, 제휴업체 소개를 홈페이지나 모바일 서비스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제 5조 ( 중개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 1. 중개 서비스 :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능력자와 구매자 상호간에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 및 도구를 온라인으로 제공합니다. 2. 중개 서비스의 종류 : 전화상담, 채팅상담, 기타 방법을 사용한 비대면 상담을 말합니다. 2. 회사의 안전결제서비스는 회원 상호간에 상품 및 서비스 매매에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 수단이며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3. 회원간에 개인적으로 성립된 거래(직거래, 계좌이체 등)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조 ( 서비스의 중단 ) 1. 회사는 아래 각 항에 해당하는 상황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시,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인 경우 ②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버 폭주 혹은 해킹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③ 회사의 경영 악화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2. 제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 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 합니다. 3. 회사는 제 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 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적인 사유가 없을 시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7조 ( 회원 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 8조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 8조항에 의한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 성적인 표현이나 단어 및 욕설이 기입되어 있는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 15조 5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고객센터 1:1문의 또는 전자 우편(abilitymall.help@gmail.com)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은 아이디 또는 휴대전화 번호를 변경 요청 할 수 없으며, 변경이 필요 할 시 탈퇴 후 재가입 합니다. 제 8조 (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이용정지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사항 확인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③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 질서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④ 성인용품 관련, 성인물, 성적인 발언, 성적 수치심 유발, 도박, 불법적인 거래, 욕설, 비난, 악용, 저작권 위반, 광고성, 스팸, 폭력, 사기 등 적절하지 못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⑤ 회사에서 제공하는 전자결제 시스템을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계좌이체 혹은 다른 방법으로 외부 거래하는 경우 ⑥ 기타 혜택 제안 등을 통해 외부 거래를 유도하는 경우 ⑦ 거래 의사 없이 구매, 취소를 반복하는 행위 ⑧ 회사의 서비스, 시스템을 이용한 스팸 정보 전송 또는 악성코드 프로그램 유포 등 불법행위를 하는 경우 ⑨ 회원 간의 협박, 욕설, 비방, 모욕 등 비매너 행위를 하는 경우 ⑩ 상대방의 문의에 대한 장시간 일체의 답변, 응대를 회피하거나 응답하지 않는 경우 ⑪ 저작권, 초상권 등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⑫ 특정 종교 또는 본인이 귀속되어 있는 종교 집단에 가입을 계속 권하거나 유도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5. 회원의 아이디 또는 휴대전화 번호 변경을 위해 탈퇴 신청을 하였을 경우 제 9조 (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 혹은 문자메세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 구매신청 ) 이용자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서비스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구매하려는 상품 선택 2. 결제방법의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예, 클릭) 제 11조 ( 계약의 성립 ) 1. 회사는 제10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13조 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 12조 ( 지급 방법 )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결제 2. 에스크로 결제 제 13조 ( 수신 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 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 14조 ( 환불 ) - 능력자는 구매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또는 서비스가 능력자 또는 구매자의 개인적인 사정 혹은 다른 사유로 인해 상담이 불가능할 경우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상대방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이나 서비스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제 15조 ( 개인 정보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판매 및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아이디 ② 이메일 (본인의 이메일) ③ 비밀번호 ④ 이름 (본인의 이름) ⑤ 휴대전화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 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가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 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 2항과 제 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 16조 ( 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 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 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1.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조 (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음란적이거나 성적수치심을 느끼는 언어,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공 질서 혹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특정 종교 또는 본인이 귀속되어 있는 종교 집단에 가입거부 의사를 비췄음에도 계속 권하거나 유도하는 경우 제 19조 ( 알림 서비스 ) 1. 회사는 회원에게 제 6조 2항, 제 9조 1항, 제 13조항과 더불어 원활한 내용전달 (공지사항, 이벤트 진행 및 상품 지급)을 알리기 위해 SNS, 어플리케이션 푸시 알림, 이메일로 알림을 제공 합니다. 2. 회원가입 시 약관에 동의 시 알림 서비스 수신도 동의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3. 회원가입 시 이메일 수신 동의 여부를 선택 가능하며, 어플리케이션 푸시 알림과 SNS 알림은 회사에 별도로 요청 하여야 합니다. 제 20조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능력자가 등록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능력자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능력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조 ( 사고 방지 ) - 회사의 안전거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능력자와 구매자가 사적으로 거래할 경우(직거래, 계좌이체 등) 발생하는 사고는 회사의 보호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제 8조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2조 ( 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3조 ( 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본 약관은 2023년 01월 02일부터 시행됩니다.